본문 바로가기
인생 정보

연애 대화법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대화법

by Story28 2019. 6. 1.
반응형

 

남녀 사이에 무슨 말을 할지 몰라서 생각 없이 내뱉은 말로

 

상황을 어색하게 만들지 않으셨나요?

 

썸을 타고 있거나 연애 중 이신 분들이라면

생각 없이 내뱉은 말 한마디로 진퇴양난에 빠진 상황으로

호감도를 떨어뜨리는 경우에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잘못된 대화패턴을 파악하고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성에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대화법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연애 대화법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대화법

 

남녀 관계에서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나가기 위해선 하고있는

대화가 겉돌기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대화 패턴을 한번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초성, 단답형 대화법

 

이성을 너무 편하게 생각한 상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대화입니다.

 

주말에 영화 보러 갈래요?

ㅇㅋㅇㅋ

주말 잘 보내셨나요?

ㅇㅇ

 

줄임말을 쓰는 본인은 편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대화하는 상대방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무시한 채 진정성 없이 대화를 이어나갈 의지를 없앨 수 있으며,

호감도를 떨어뜨리고 대화를 망치게 하는 주된 원인이니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 / 취조 대화법

 

질문을 던지는 것은 관심의 표현이자 친밀한 대화를 시도하려는 좋은 의도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주말에 뭐했어요?

 

공연장에서 몇 시까지 있었어요?

공연장에서 무엇을 보고 있었나요?

공연장에서 가수들 보고 느낀 게 있었나요?

 

 

과도한 질문은 친밀한 관계 형성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감과 불안, 기가 빨리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타이밍 대화법

 

주변에 이성, 친구와 대화할 기회가 없는 경우 이런 상황이 흔하게 일어납니다.

 

남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여: (어, 무슨 말을 하지?)/(이런 말 해도 괜찮을까?)

 

(한참 뒤,)

 

남 : 바쁘신가요?

여 : 아… 할 말 생각 하고 있었어요.

 

상대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거나 기본적인 대화의 패턴에 익숙하지 않아서

간단한 질문에도 두뇌 풀가동으로 고민만 하다가

 

상대와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블랙아웃 대화법

 

 

질문에 대한 상대의 대답이 자신의 기대에 못 미쳐서 대답을 안 하는 경우

 

남자 : 주말인데 어디 안 가시나요?    (남자의 생각 (저는 오늘 00 가려고요! 00씨는 어디 안 나가나요?) )

여자 : 저 출근해요. ㅎㅎ

(이후 대화 없음)

 

 

질문자는 부드럽고 편하게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는 대답을 선호했으나, 상대의 대답은

갑작스러운 연락에 당황하여 철벽을 치거나 질문에 대한 답만 하는 습관으로 대답하였을 때

 

질문자는 상대의 대답 하나로 모든 것을 판단하고 대화를 끝내버리는 경우입니다.

 

자체종결형 대화법

 

호감 있는 상대와 썸이나 연애로 이어지기 위해선 실시간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잤어요? 오늘 비 온다니까 우산 챙겨가요 화이팅!

점심시간이네요. 전 점심 먹고 산책하러 나왔어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

퇴근하셨겠네요. 고생했어요. 전 이제 퇴근하고 운동하러 가야겠어요.

 

상대에게 안부 문자 형식으로 모든 말을 압축하여 보내는 경우가 흔하게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무미건조한 질문 없는 장문의 메시지는 상대에게 부담스러울 정도로 피하고 싶은

 

이성으로 느껴져 읽씹 혹은 수박 겉핥기식 대화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존 확인형 대화법

 

기본적으로 대화는 상대의 이야기를 듣고 상대와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일어났어요?

네! 일어났어요. ㅎㅎ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네 ㅎㅎ 방금 먹고 왔어요.

이제 끝났네요. 퇴근 안 하시나요?

일이 많아져서 야근 해야 할 거 같아요..

저녁은 먹었어요?

퇴근하고 가는 길에 간단하게 먹었어요.

주무시나요?

(답장 없음)

 

호감 있는 상대와 대화하고 싶어서 질문으로 상대가 살아있는지 생존 여부만 파악한다면

 

연애,썸 도중 대화를 해야 한다는 의무적 압박감과 불안감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존감 하락 대화법

나를 존중하는 마음, 자존감은 상대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매력도와 같습니다.

대화 이전에 허름한 마음의 집을 감추느라 상대를 더욱 힘들게 하지 않도록 하며,

 

내 마음의 집을 수리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00만 먹으면 알레르기 일어나서 먹을 수 있는 게 없어요. ㅠㅠ

한 달 생활비 00원밖에 없어서 같이 할 수 있는 게 없어요...

제가 할 수 있는 게 ~밖에 안 되는데…. 정말 제가 할 수 있을까요?..

제 취미가 너무 보잘것 없는 것 같아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정말 아닌 거 같아요.

 

 

관계를 시작하기도 전에 자신이 못난 사람 인 것처럼 가치를 낮춰서 대화하면,

 

나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평가, 뒷담화 대화법

 

평가, 조롱하거나 비웃는 대화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000하는 행동이 너무 아닌 거 같지 않아?

000 정말 너무 싫다.

ㅋㅋㅋㅋㅋ 겨우?

 

상대방에게 원만한 대인 관계를 유지하지 못하는

사회 부적응자로 낙인 찍혀서

 

비호감을 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모티콘 대화법

 

상황에 맞게 적절한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즐거운 대화를 형성할 수 있지만,

 

(ㅇㅅㅇ) / (ㅁㅅㅁ) / (ㅎㅅㅎ) / (ㅡㅅㅡ) / (ㅋㅅㅋ) / (ㅡㅡ) / (;;;) / (.....) /(OTL)

머하세요? ㅇㅅㅇ?

프사 예쁘네요. ㅎㅅㅎ

아 ㅡㅡ 증말 너무 지루하다;...

 

대화를 이모티콘으로 도배하면 대화에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아서

 

상대방에게 차단 당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바둑 형 대화법

탁구 하듯이 편한 마음으로 가볍게 대화하고 싶었으나,

 

바둑을 두는 것처럼 모든 상황을 진지하게 바라보고 감정적으로 무겁게 대화하는 경우.

 

ㅋㅋㅋㅋㅋ영화 재밌게 봤어요?


주인공이 너무 발암이어서 영화 보는 내내 답답해서 죽는 줄 알았어요.

스토리 전개가 너무 진부하고 뜬금없는 제3자 등장으로 당황스러웠네요.

주연배우들의 연기력이 엉성해서 감정이입조차  안되고

로맨스 영화면 따뜻한 영상미와 교훈이 들어간

사랑에 대한 애절한 감정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수 있어야 하는데

감독이 좋은 소재로 살릴 수 있었던 연출력이 부족 했던 거 같아요.


아 네…. (그럴 거면, 네가 영화감독 해라.)

 

상대에게 호감도와 친밀도를 높이고 싶다면,

 

탁구 형과 바둑 형을 적절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 대화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감과 경청

 

대화는 상대의 말에 공감과 경청으로 대화를 이끌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의 말에 판사가 되지 말고 변호사가 되어서 이야기는 것과 같습니다.

 

상대와 같은 편이 되어서 어떤 상황에서든 감정과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된다면,

 

여러분은 자연스러운 대화의 지도자가 되어 상대에게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연애동 TV - 이성과 말 이어가는 법보다 쉬운 공감 대화법-

 

 

-ClassyTV 클래씨티비- 여자랑 할말없을때 매너있게 대화(카톡, 통화)하는법 3가지 꿀팁-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