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갤럭시 Z 플립 스펙, 가격, 후기

by Story28 2020. 4. 2.
반응형

갤럭시 Z 플립 스펙, 가격, 후기

 

2019년 갤럭시 시리즈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중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1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시작으로, 2020년 2월11일 삼성 전자에서 갤럭시Z 시리즈로 출시.

 

인 폴딩 구조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2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갤럭시 Z 플립 구매 정보

    먼저 갤럭시 Z 플립을 구매하실 때는 최소한 이 정도는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1. 통신사 선택: 자급제(공기계) vs 통신사 가입

    2. 결제 방식: 완납 vs 할부, 신용카드 제휴 할인 여부

    3. 가입조건: 기기변경 vs 번호이동 vs 신규가입

    4. 할인방식: 공시지원금 할인 vs 선택약정 할인

    5. 구매 혜택: 사전예약, 구매 사은품

     

    구매자의 경제 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손해 보지 않기 위해서 다섯 가지 정도는 검토해보시고 경제적으로 이득이 될 수 있는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각 통신사별 구매처 입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니, 구매 시 참조 바랍니다.


    KT (KT SHOP) SKT (T world 다이렉트) LG (LG U+Shop)
     

    갤럭시 Z 플립 사전예약

     

     

     

    갤럭시 Z 플립은 2020년 2월 12일 오전 4시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되었으며, 삼성전자 및 이통사 공식 사전예약 기간없이 2월 14일 출시 되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통신사 및 요금제

     

     

    이동통신 3사가 발표한 갤럭시 Z 플립 요금제입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기준으로는 7만원~8만원 요금제가 적당해 보입니다.

    요금제에 관한 내용은 기간 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이동 통신 3사 홈페이지 (KT, SKT, LG)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Z 공시지원금 VS 선택약정할인

     

     

    이동통신 3사가 발표한 갤럭시 Z 플립 공시지원금은 최대 21만원입니다.

    실 사용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이용자는 선택약정25%를 할인을 적용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SKT의 공시지원금은 6만5천원~21만원으로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KT의 공시지원금은 4만5천원~15만 3천원 입니다.

    LG유플러스 공시지원금은 11만3천원~17만 5천원 으로 나옵니다.

     

    24개월 약정시 25% 선택약정요금할인을 선택할 경우 월 6만9000원짜리 LTE요금제를 기준으로 24개월간 매월 1만7270원씩 총 41만448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갤럭시Z 플립은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공시지원금이 많지 않기 때문에 (SKT 10만원 요금제 기준 최대 21만원)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갤럭시 Z 플립 사은품

     

     

     

    갤럭시 Z 플립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으로는 FIND KAPOOR 스페셜 클러치 세트 (클러치, 파우치) (2020년 2월 14일 ~ 3월 20일까지),

     

     

    2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Galaxy Buds+) 99,000원 구매 쿠폰, You Tube Premium 4개월 이용권, 뉴로제타스톤/로제타스톤 1:1 화상영어 3개월 이용권, Galaxy Store 셀럽 알람 3개월 제공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스페셜 클러치 세트 증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갤럭시 Z 플립 가격

     

    제품의 초기 출고가는 165만원으로 전년도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Galaxy Fold)를 비롯한 1세대 폴더블 스마트폰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와 거의 같은 가격대를 형성하는데요.

     

     

    참고로 국내 출고가 갤럭시 폴드 240만원, 갤럭시 S20 120만원, 갤럭시 S20+ 135만원, 갤럭시 S20 울트라 160만원,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367만원 정도 입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2020년 2월 12일, 삼성전자가 톰 브라운과 제휴를 통해 공개한 특별판 갤럭시 Z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170.1mm의 대 화면을 반으로 접는 부담없는 사이즈와 톰브라운 디자인의 클래식한 톤앤무드를 유지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추가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으로 시그니처 수트를 떠올리게 하는 갤럭시 Z 플립과 교체 가능한 2개의 워치 스트랩이 포함되어 있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톰브라운 디자인의 컬러 매치를 이루는 갤럭시 버즈+ 입니다. 

     

     

    갤럭시 Z 플립 색상 및 디자인

    갤럭시 Z 플립 색상

     

     

     

    갤럭시 Z 플립 색상은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프리즘 컬러를 지닌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미러 골드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미러골드 색상은 안타깝게도 국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미러블랙, 미러 퍼플 색상만 판매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디자인

     

     

    [출처]_[삼성 갤럭시 Z 플립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S20, S20+, 아이폰 11과 같은 제품 보다 큰 170.1mm 화면과 21:9 비율로 세로로 긴 화면 비를 자랑하며, 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위해 폴더블 폰의 장점 답게 접었을 때 한손에 쥐기 좋을 정도의 가로 73.6mm의 크기로 바지나 셔츠 주머니에도 부담 없이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반으로 접힌 상태에서 지지 없이 홀로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펼침과 닫힘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각도를 활용해 제품을 세워 두고 촬영, 영상 통화, 미디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은 가격이 다소 높긴 하지만 스마트폰 각도 활용과 손에 쥐기 좋을 정도의 그립감을 통해서 디자인과 휴대성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케이스 디자인

     

     

     

    럭시 Z 플립은  반으로 접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두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정품 가죽으로 만들어진 7만7000원의 레더 커버 케이스가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워낙 인기가 좋아서 톰브라운 디자인의 케이스가 나올 것 같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을 구매하지 못해서 아쉬워 하는 분들은 톰브라운 케이스를 구매해서 대리만족 이라도 느끼는게 좋을것 같네요.

     

    추가로 갤럭시 Z 플립 한정판과 추천 케이스 입니다.

    갤럭시 Z 플립은 케이스와 디자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네요.  

     

    더문 하드 케이스

     

     

     

     

    갤럭시 Z 플립 조커&할리퀸 에디션 616만원 (54개 한정판)

     

     

    갤럭시 Z플립 골드 712만원 & 카본 티타늄 676만원

     

     

    갤럭시 Z 플립 스펙 및 후기

    갤럭시 Z 플립 CPU, 메모리

     

     

     

     

    RAM은 LPDDR4X SDRAM 방식이며 8 GB이며, 내장 메모리는 UFS 3.0 규격의 낸드 플래시를 사용하며 256 GB 단일 모델입니다. (micro SD 카드로 용량 확장이 불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

     

    [출처]_[삼성 갤럭시 Z 플립 공식 홈페이지]

     

     

    외부 디스플레이는 1.1인치형 디스플레이로 현재 시각과 배터리 잔량, 각종 알람과 상대 카메라 화면이 표시됩니다. 1.1 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는 옛날 폴더 폰의 디자인과 감성을 고려해서 작게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기능이 상당히 제한적이며 AOD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알림이 오면 바로 보지 못하고 스마트폰을 한번 더 여는 과정을 이용해야 합니다.

     

    [출처]_[삼성 갤럭시 Z 플립 공식 홈페이지]

     

    내부 디스플레이 초박형 유리 UTG(Ultra Thin Glass)에 갤럭시 폴드의 경험을 바탕으로 PET보호 필름이 착용 되었습니다. 사용감으로 검색이나 쇼핑 중에 스크롤을 내릴 때 화면 중앙이 반반이 나눠지기 때문에 패인 자국에 조금은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긴 화면의 21:9비율 영화, 유튜브 영상을 볼 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웹툰 사용 시 한 화면에 최적화된 정보를 많이 볼 수 있으며, 나눠진 화면으로 멀티태스킹 구현이 정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카메라

     

     

    [출처]_[삼성 갤럭시 Z 플립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Z 플립은 Flex Mode로 원하는 각도, 화면 비율로 조정 후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이는데요. 브이로그 촬영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하기 위해 포즈를 잡을 시 뒤에 있는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내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갤럭시 Z 플립 폴딩

     

     

     

    독일 IT매체 칩(Chip)은 20만번 접고 여는 시험에도 삐걱거릴뿐 힌지와 디스플레이 손상이 전혀 없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초기 이용에만 불편할 뿐, 힌지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폴더블 폰의 1세대 갤럭시 폴드는 접거나 열때 힌지가 부드러워서 쉽게 열 수 있지만,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사용 초기라 그런지, 한손으로 열고 닫기에는 힌지가 뻑뻑해서 어느 정도의 힘을 주어야 합니다.

     

     

    갤럭시 Z 플립 배터리

     

     

    럭시 Z폴드는 모듈이 위, 아래로 구분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상단에 프로세서가 있는 덕분에 사용 시, 배터리 발열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300mh의 배터리 용량은 직장에 출근해서 퇴근하기까지 하루 정도의 사용량으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단점

    갤럭시 Z 플립 방수, 방진 기능 X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동일하게 방수 방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침수될 경우 유상 A/S를 받을 수 밖에 없고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는 특성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의 수리비가 청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음악 듣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수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샤워, 물놀이 할 때 갤럭시 Z 플립을 이용하지 못한다는게 상당히 아쉽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경도 및 내구성

     

     

     

    폴더블용 커버 윈도우 재료로 초박형 강화유리소재인 Ultra Thin Glass를 강화 유리로 적용했지만 최상단에 플라스틱 소재의 필름이 사용되면서 디스플레이 패널이 긁힘 및 찍힘 등의 손상에 취약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초박형유리 (Ultra Thin Glass)는 초기 갤럭시 폴드 출시품에 사용된 플라스틱 소재인 CPI보다 주름이 적고 긁힘에도 강하지만 얇은 유리 소재의 특성상 깨지거나 파손될 우려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보다는 개선되었지만 휴짓장보다 더 얇고 펄럭거리면서 찢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릴라 글라스 계열 및 드래곤트레일 글라스 등과 같은 강화 유리 보다는 훨씬 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부가기능 지원 X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 갤럭시 S20 및 S20+ 및 S20 Ultra와는 다르게 전면 상단 수화부를 활용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지 않으며 입출력 단자의 전송 규격도 USB 2.0에 불과하기 때문에 삼성 DeX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고속충전 기술의 최대 전력값 25 W와 45 W가 상용화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갤럭시 Z 플립은 15 W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치고는 많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어서 성능을 우선적으로 확보한 후 부가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원가 절감을 진행해서 출고가를 낮춘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갤럭시 Z 플립 기타 정보

     

    갤럭시 Z 플립 출시 코드명

     

     

     

    겔럭시 Z 플립의 출시 코드명은  ‘블룸’(Bloom)’ ‘꽃이 피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시 코드명 Bloom은 꽃이 피어나듯 위 아래로 펼쳐지는 모습을 연상해 지어졌으며, 꽃처럼 화사한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프리즘 컬러를 지니고 있어서 Bloom이라는 표현이 적절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해외 반응

     

     

    일본 시장은 KDDI 계열을 통해서 기본 색상 중 미러 블랙, 미러 퍼플 색상으로 총 2종의 색상으로 단독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중국 시장은 오픈 마켓 위주로 판매가 진행.

    2020년 2월 27일에 진행된 1차 물량이 약 9분만에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같은 날  27일,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판매가 실시되었으며, 

    약 3분 만에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그리고 UAE 등 여러 출시 국가 및 지역 완판 기록.

     

    해외 매체 평으로 모토로라의 비슷한 경쟁 제품보다 기술적으로 뛰어나고, 전작 '갤럭시 폴드' 보다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한 제품으로 인기를 끌 것", "과거 폴더 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켰다"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