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AKG N400 스펙, 가격, 후기

by Story28 2020. 4. 6.
반응형

 

AKG N400 스펙, 가격, 후기

 

주변 소음을 차단해 음악 청취에 집중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은 2019년 10월 애플이 출시한 에어팟 프로에 적용해 인기를 끈 기술인데요.  삼성은 애플에 대항 하고자 무선 이어폰 시장에 AK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적용한 AKG N400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AKG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있는 무선 이어폰 AKG N40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AKG N400 구매정보

    AKG N400 사전예약, 사은품

     

     

     

    AKG N400은 2020년3월30일 ~ 2020년4월15일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구매고객에 한해 2020년 4월16일 이후 순차 배송될 예정이며,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2만원권, 예약판매 할인 쿠폰(구매전 사용)이 있습니다.

     

    AKG N400 가격

     

     

     

    AKG N400 초기 출고가는 에어팟 프로(32만9000원)보다 10만원 싼 22만9000원입니다.

    AKG N400 구매는 SAMSUNG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예약기간, 예약 구매시 19만9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KG N400 구매후 2020년 4월16일부터 2020년 5월17일까지 구매 후기를 남기면 무선충전기를 증정하니, 구매하신 분들은 후기를 남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KG N400 색상 및 디자인

    AKG N400 색상

     

     

     

     

     

    이번 4월 출시한 AKG N400 색상은 3가지로 블랙, 실버, 네이비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2월에 출시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5가지 색상(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레드)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지만, AKG N400은 색상이 3가지 밖에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추후 이벤트로 색상이 추가 될지도 모르니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이 제일 무난해 보입니다.

     

    AKG N400 디자인

     

     

    AKG N400에 탑재한 8.2mm 고감도 드라이버는 큰 진동과 진폭으로 폭 넓은 소리를 낼 수 있으며 AKG 음향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메탈 어쿠스틱 챔버는 왜곡되지 않는 음질로 스튜디오 급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으며, 사운드 필터는 중립적인 미드레인지 사운드와 디테일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전해줄 수 있습니다.  

     

     

     

     

    AKG N400은 외형은 8.2mm의 드라이버 크기 덕분에 외의의 구멍 쪽을 완전히 덮는 정도로 유닛 크기가 커보입니다. 유닛이 비교적 큰 QCY이어폰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AKG N400 스펫 및 후기

     

    AKG N400 스펙

     

    삼성 홈페이지에 공개된 AKG N400 무선 이어폰의 스펙입니다.

    구매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듣고자 하는 소리를 제외한 외부에서 유입되는 모든 소음을 반대 위상의 소리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서 외부 소리를 제거해주는 기술이 Active Noise Cancelling (ANC)입니다.

     

     

     

     

    ANC기술이 들어간 성능이 좋은 제품에 경험으로 과장을 보탠다면, “세상에 혼자 있는 기분”, “우주 공간으로 날아간 기분”과 같은 말들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장점으로는 조용한 청취 환경은 외부소음이나 손실되는 사운드를 듣기위해 볼륨을 올리다가 과도한 음압 노출로 인한 청력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리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너무 조용해지는 것 때문에 사람 목소리에 조금 더 신경 쓰이게 된다는 것 (톡쓰루, 주변 대화듣기 기능을 통해 커버가 가능합니다.)과 한번도 ANC제품을 사용한 적 없는 분들에게 어지러움, 메스꺼움, 멀미 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주변에 ANC 제품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15분~30분 정도 체험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와이프, 방수 기능

     

     

    무선 이어폰의 터치를 통해 재생, 통화, 비서호출 등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스와이프 기능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톡쓰루, 주변소리듣기, 정교한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AKG N400은 IEC60529 규격하의 IPX7 방수등급으로 1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 동안 방수가 가능합니다. 인증 시험을 받은 IPX7 방수등급 이지만 강한 수압, 염분이 많은 바닷물에 의한 부식에 고장이 일어날 수 있으니 수돗물 고압 세척, 수영을 자제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운드

     

    AKG N400은 왜곡없이 순수한 사운드의 기준을 제시해 온 AKG사운드 엔지니어들의 70년간 검증된 기술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통화 및 음악 감상시 외부 소음은 거르면서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 음질은 고역대에서 밝고 투명하게 저역대는 묵직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리얼 AKG 레퍼런스 사운드를 통해 음악에 담긴 악기 소리 하나까지 전해줄 수 있습니다.

     

    착용감

     

    AKG N400에 사용되는 이어팁은 COMPLY사의 폼 팁(Foam Tip)입니다.

     

     

     

     

    폼 팁(Foam Tip)의 메인 브랜드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COMPLY사의 폽 팁(Foam Tip)은 폼의 밀도가 높아서 귀에 닿는 감촉이 매우 부드럽고 형상이 잘 기억되며, 사람의 체온을 흡수해서 강하게 팽창하는 성질로 고정이 잘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COMPLY사의 폼 팁(Foam Tip)을 통해 AK N400 무선 이어폰이 지닌 착용감과 소리의 개선으로 착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AKG N400 무게는 이어버드 7.7g, 케이스 65g 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1g~2g 까지 무게가 꽤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AKG N400 제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 상황(장시간 사용)을 가정하여 꼼꼼히 따져보는게 중요합니다.

     

    배터리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이어버드 6시간 + 충전 케이스 6시간으로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에어팟 프로와 음악 재생 배터리 성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음악 재생 시간이 에어팟 프로 보다는 높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비해 매우 낮은 배터리 이용 시간을 지니고 있어서 배터리 성능이 매우 아쉽다고 느껴집니다.

     

    이번 AKG N400 모델은 베터리 성능을 제외한 AKG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된 1세대 무선 이어폰 이라는 점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후에 출시될 배터리 성능이 강화된 AKG의 2세대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이 기대됩니다.)

     

    AKG N400 기타 정보

    AKG N시리즈 1세대 무선이어폰

     

    최고의 품질, 사운드로 전문 스튜디오 음악 장비로 활용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AKG는 하이엔드 오디오의 명가 하만(HARMAN) 기업의 브랜드입니다.

     

    2016년 삼성전자에 하만이 인수되고 계열사인 AKG도 삼성에 인수되어 

    현재 AKG는 삼성전자의 오디오 튜닝을 대표하는 기업입니다.

     

     

     

    AKG는 고객별 사용용도에 따라 K, Y, N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 시리즈는 전문가, 음악 애호가용 시리즈

    Y 시리즈는 젊은 층을 겨냥한 보급형 시리즈

    N 시리즈는 AKG의 기술의 정수를 담아 실현한 프리미엄 시리즈입니다.

     

    AKG N400 제품은 최근 AKG에서 밀고있는 주력 라인업 N시리즈 제품으로 70년 동안 갈고닦은 음향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지원하는 AKG의 1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Men's Life Style Creator CLASS TV 소개 영상

     

     

     

    신사적인 모습과 멋진 외모의 유튜버 클래씨 ClassyTV 님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AKG N400의 일주일 사용기 및 제품 소개 영상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