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가성비 갑! 갤럭시 탭S6 라이트 분석

by Story28 2020. 4. 18.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2019년 7월에 갤럭시 탭S6 출시를 바탕으로 2020년 4월 출시를 앞둔 갤럭시 탭S6 라이트 제품의 기능과 사양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사용자에게 새로움과 반가움을 안겨줄 갤럭시 탭 시리즈의 차기작 갤럭시 탭 S6 라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PC 사용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반응형

     

    갤럭시 탭S6 라이트 스펙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갤럭시 탭S6 라이트 스펙입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디스플레이

     

     

    갤럭시 탭S6 라이트 디스플레이 크기는 10.4" 이며,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탑재로 한 화면을 오랜 시간 띄어놓고 필기를 한다면, 번인 현상의 자유로운 부분도 있어서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10.4인치, 5:3의 비율의 화면은 베젤(테두리)이 좁아서 영상시청, 게임을 할 때도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기에 넉넉한 화면 비율이 크나큰 이점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메모리, 프로세서

     

     

     

    갤럭시 탭S6 라이트 모델은 삼성 엑시노스 9611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4GB램에 저장공간은 UFS 2.1 64GB, 128GB로 MicroSD 카드 슬롯으로 최대 1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메모리와 프로세서를 보았을때 보급형과 중급형 중간정도 되는 스펙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탭S5e 프로세서가 스냅드레곤 670인 점을 감안한다면, 엑시노스 9611을 사용하는 갤럭시 탭S6 라이트는 탭S5e 보다 낮은 프로세서로 성능적인 면에서 떨어질 수 있어서 아쉽다고 느껴지네요.

     

    갤럭시 탭S6 라이트 사운드

     

     

     

    이번에 갤럭시 탭S6 라이트보다 늦게 출시된 탭A8.4 모델이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했지만, 하단 부분에 스피커가 모두 몰려있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탭S6 라이트는 상단에  3.5mm 이어폰 단자와 함께 두개의 스피커가 상단과 하단에 하나씩 배치되었으며,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AKG'의 사운드와 돌비 애트모스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춘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음질을 높였으니 어느정도 괜찮은 스테레오 스피커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S펜 성능향상

     

     

    삼성전자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갤럭시 탭S6 라이트 S펜은 무게가 7.03g으로 가볍고 사용이 편리하며, 0.7mm팁(촉)은 필기하거나 드로잉을 할때 정밀도를 높일 수 있어서 필기감에 강한 장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S펜 배터리를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S펜과 삼성노트를 이용해 손으로 쓴 노트를 즉시 텍스트로 전환하여 PDF, JPEG 이미지, 텍스트 파일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문서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공식 발표된 갤럭시 탭S6 라이트 S펜의 필기에 대한 사용성을 강조하는 것을 보아서 갤럭시 탭S6 보다 S펜의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꺼진 화면에서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말이 해외 언론을 소식을 통해 알려지고 있으니, 노트10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디자인

     

    갤럭시 탭S6 라이트 색상

     

     

     

    갤럭시 탭S6 라이트는 옥스퍼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시폰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벤트로 통신사 별 전용 컬러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은근슬쩍 기대감이 드네요.

     

    갤럭시 탭S6 라이트 수납

     

     

    북커버 사용시 커버 안에 넣어서 S펜을 수납할 수 있으며, 

    S펜을 갤럭시 탭S6 라이트 옆 부분에 자석식으로 부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6는 S펜을 후면에 부착하기 때문에 필기시 튀어나온 케이스 뒷면에 의해 각도가 기울어져서 불편하다는 평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 탭S6 라이트는 불평이 많았던 S펜의 수납 방식을 개선해서 나온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출시일, 가격

     

    갤럭시 탭S6 라이트 출시일

     

    삼성전자에서 공개된 국내 출시일은 4월22일로 4월22일부터 27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가격

     

    해외 소식으로는 아마존 독일 사이트 내에서 삼성 갤럭시 탭S6 라이트 (Wifi 버전)를 판매 중이며, 예약 판매가격은 493 유로(약 59만2천원)에서 23.25유로를 할인해서 415.75유로(약 55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으로는 갤럭시 탭S5e 보다 프로세스, 카메라 성능이 떨어지고 갤럭시 탭S6의 보급형 모델이라는 점, 해외 출고가 55만~59만원을 감안하였을 때,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온것 같습니다.

    4월 22일 사전예약 출시 가격은

    ▶갤럭시 탭S6 라이트 64GB LTE 모델이 49만 5천원

    ▶갤럭시 탭S6 라이트 64GB WIFI 모델이 45만1천원

    갤럭시 탭S6 라이트 128GB LTE 모델의 가격은 53만 9천원으로 갤럭시 탭S5e 64GB와 동일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128GB WIFI 모델의 가격은 49만 5천원으로 탭S5E 64GB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됩니다.

     

    S펜까지 있는 갤럭시 탭S6 라이트 모델이 전작의 갤럭시 탭S5e 64GB와 가격이 같고 갤럭시 탭S5e 128GB 61만6천원에서 거의 8만원이나 저렴하게 출시가 되므로 소비자의 접근성을 고려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기타 정보

    해외 갤럭시 탭S6 라이트 공개

     

     

    인도네시아에서 삼성전자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 탭S6 라이트에 대한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스펙 비교

     

    갤럭시 탭S6 라이트 구매를 고려하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아이패드 7세대 VS  갤럭시 탭S6 라이트 VS 갤럭시 탭S6 VS 갤럭시 탭S5e 스펙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스펙을 비교해보니, 삼성전자에서 출시했던 이전 모델들을 버리지 않고 소비자들이 기능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출시했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모델은 탭S5e 보다 스펙이 떨어지지만, S펜을 포함하면서 필기 관련 기능이 갤럭시 탭S6 보다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구매시,

     

     

     

    라이트 버전이지만, 갤럭시 탭 시리즈에 비해서 생각보다 꽤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사용 용도를 고려해서 구매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5e

    동영상 시청에 대한 비중이 크고 필기에 대한 필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금전적인 부담을 최소화 하고 고사양 작업보다는 적당한 스펙과, 필기에 대한 비중이 높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