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이폰 SE2 엔트리급 스마트폰 스펙 분석

by Story28 2020. 4. 25.
반응형

애플에서 50만원대 저가형 스마트폰을 내놓았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이런 스펙이?!! 

2016년 아이폰 SE 이후로 약 4년 만에 공개한 아이폰 시리즈 소속의 엔트리급 스마트폰! 착한 가격에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아이폰 SE 2세대, 아이폰 SE2 (아이폰 SE 202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저가형 50만원 대! 아이폰 SE2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아이폰 SE2 구매

    아이폰 SE2 출시일

    아이폰 SE2는 애플에서 2020년 4월 15일에 공개한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 SE2 출시일은 2020년 5월 6일에 출시 될 예정이며, 이동 통신 3사는(KT, SKT, LG) 4월 29일 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iPhone SE 구입하기
    새롭게 선보이는 iPhone SE. apple.com에서 더 알아보기.
    www.apple.com

     

     

     

     

    아이폰 SE2 가격

     

    아이폰 SE2 가격은 64GB 55만원 / 128GB 62만원 / 256GB 76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격을 보니, 들어간 기능에 비해서 착한 가격으로 출시 됐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라면,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폰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 SE2 애플 케어+(AppleCare+)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아이폰 7/8  기준으로 기존 16만 9천원에서 아이폰 SE2 10만 9천원으로 내렸으며, 아이폰 SE2 수리 비용은 동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 SE2 스펙

     

     

     

     

    아이폰 SE2 프로세서, 메모리

     

     

    배터리 용량에 의해 낮춰진 RAM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이폰 SE2 메모리는 3GB LPDDR4X SDRAM을 사용하며 저장 공간은 64GB, 128GB, 256GB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SE2 프로세서는 아이폰 SE2에 A13 Bionic 칩셋이 들어갑니다. 작년 아이폰 11 발표 때도 A13 Bionic 칩셋을 사용했었는데요. 타사 AP칩에 비해서 굉장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던 A13이 보급형 아이폰 SE2에 그대로 탑재됩니다.

     

     

     

     

    여기서 A13 Bionic 칩셋은 동시대 다른 스마트폰 대비 한세대 이상 더 빠른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앱 실행, 최신 게임 플레이. 증강 현실에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A13 Bionic 칩셋을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도 게임머신과 같이 가장 최적화된 성능의 스마트폰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2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아이폰 8과 동일한 700만 화소 Full HD 30프레임으로 촬영 가능하며, 아이폰 8과 달리 아이폰 SE2는 심도 효과를 주는 인물사진 모드와 사진 조명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에 인물 사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2 카메라 주요 기능

    인물 사진 모드, 6개의 인물 사진 조명,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4K 60fPS 비디오 촬영 (OIS지원)

     

    중 저가형 스마트폰에서 많이 제외되는 OIS 기능(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아이폰 SE2에 탑재되어 있어서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Xr, 아이폰 8과 비교해 보았을 때 인물 사진 조명 모드와 스마트 HDR이 아이폰Xr과 아이폰 8에 비해 더 좋아졌네요.

     

    아이폰 SE2 방수, 배터리, 기능

     

     

     

     

     

    아이폰 SE2는 IP67의 방수 방진을 지원합니다. IP67등급은 수심 1m에서 30분 동안 생활 방수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2 배터리는 아이폰 8과 비슷한 배터리 사용 시간으로 최대 13시간 동안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18W 급속 충전과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8 배터리 사용 시이 아이폰 7과 비슷한 사용 시간이라고 하니, 결국에는 아이폰 7의 배터리 사용시간과 동일합니다. 생각보다 사용 시간이 적을 것 같습니다. (애플식 기적의 3단 논법^^)

     

     

     

    아이폰이라면 갖춰야 할 여러가지 기능 Ture Tone, 햅틱 터치, 증강 현실,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 WIFI 6, 듀얼 SIM & 두 개의 번호를 모두 지원합니다.

     

    아이폰 SE2 제품 구성

     

    제품 구성으로는 아이폰 SE2, Lightning 커넥터 EarPods, Lightning-USB 케이블, 5W USB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8W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기본 구성이 5W로 되어 있으니 아쉽네요.

     

     

    아이폰 SE2 색상 및 디자인

     

    아이폰 SE2 색상

     

     

     

     

     

     

     

    아이폰 SE2 색상은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Product Red)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프로덕트 레드(Product Red) 색상은 코로나19 구호 기금으로 사용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SE2 디자인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아이폰 8과 굉장히 비슷한 모습으로 나왔으며, 아이폰 SE1세대 때의 각진 디자인은 없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이폰 SE2는 이전 아이폰 SE 1세대 (4.2인치) 보다 큰 4.7인치 Retina HD 디스플레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에 Touch ID가 들어갑니다. Touch ID 홈 버튼이 그리우셨던 분이라면 정말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는 아이폰 8의 3D Touch가 빠지고 기존 아이폰 8과 동일한 Touch ID, 크기와 두께 148g 입니다.

     

     

    전면부는 7MP 의 전면 카메라, Touch ID 홈 버튼이 생겨났고 후면부는 유리 소재로 되어 있으며 최대 다섯배 줌을 지원하는 12MP의 광각 싱글 카메라,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락 버튼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전 아이폰 시리즈 대부분은 상단에 로고가 위치해 있었지만, 최근에 애플 로고가 중앙으로 변경되면서 아이폰 SE2도 애플 로고가 중앙에 위치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SE2 기타 정보

    아이폰 SE2 케이스

     

     

    아이폰 SE2 정품 실리콘 케이스와 가죽 케이스는 아이폰 11 시리즈에 비해 가격이 몇 천원 더 내려갔습니다.

     

     

    아이폰 SE2 케이스와 강화유리는 기존 아이폰 8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 로고가 상단에서 중앙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 스펙 비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아이폰 시리즈로 아이폰 SE2, 아이폰 11, 아이폰 XR 제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구매를 원하신다면,

     

     

     

    아이폰 SE 2세대는 같은 가격대에서 디스플레이와 램, 카메라 등 더 좋은 제품들이 있지만, 가장 메인이 되는 프로세서 A13 Bionic 칩셋이 타사 AP 칩보다 매력적이라고 느껴집니다. 아이폰 SE2 등장은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 가격대비 성능을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아이폰 SE2를 추천합니다.

    아이폰 입문자, 좋은 가성비, 작은 화면 사용자, 게임용 서브 폰, 저가용 스마트폰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