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매트 추천 해줄게요!

by Story28 2021. 3. 17.
반응형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의 풍경

차박은 숙소 위치에 동선을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여행을 추구합니다. 차에서 숙박하며, 숙박료 문제 해결과 야외에서 자는 기분은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매트 추천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언텍트 시대로 인해 남에게 피해 주지 않을 수 있으며 간섭받지 않고 자유롭게 떠나는 차박이 유행하면서 차박 용품, 캠핑용품이 엄청나게 팔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하기 좋은 차 목록입니다.
쏘울 부스터,
XM3, 베뉴, 코나EV, 셀토스, 코란도, QM6, 올뉴투싼, 니로, 뉴싼타페TM, 쏘렌토, G4렉스턴, 펠리세이드, 모하비더마스터, 제네시스 GV80, 카니발, 트래버스, 스타렉스, 코란도, 캡티바, EV6 등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펠리세이드, 쏘렌토, 카니발, 모하비, 스타렉스가 있습니다.

뒷자석 폴딩 공간 확보

위 목록에 해당되는 차박용 SUV는 2열, 3열을 폴딩 하면 평평하게 만들 수 있으며 승용차에 비해 실내가 넓어서 성인 2~3명 정도는 충분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USB 포트, 220V 인버터

2명의 어린아이를 포함한 4인 가족이라면 펠리세이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펠리세이드는 풀 플렛이 가능한 SUV로 3열 또는 2열까지의 뒷좌석을 앞으로 접었을 때 뒤 공간이 완전히 평평해져서 편안하게 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20V의 인버터가 달린 덕분에 차박 하면서 간단한 전기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차박 준비물

차박 준비물

차박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함입니다. 야외에서의 차박은 모든 게 갖춰진 집과 다르게 어색한 환경에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조금의 번거로움은 감당하더라도 차박캠핑 준비물을 챙겨서 건강하게 다녀오는 게 제일 좋습니다.

여유로운 캠핑의 즐거움을 위해서 나는 이것저것 챙겨야 한다는 분들이라면, 차박 텐트 혹은 차박 도킹텐트, 차박 커튼, 차박 난로, 차박 모기장, 차박 매트, 이불, 배게, 세면도구, 전자기기, 물통, 테이블, 의자, 침실용 랜턴, 버너, 의류, 휴지, 물과 음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당일치기로 간단하게 준비해서 갔다오실 분들이라면, 차박 모기장, 차박 매트, 이불, 배게, 테이블, 의자, 물과 음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차박 매트 추천

차박할때 꼭필요한 차박매트 Best 3 l 차박캠핑, 차박여행용 매트를 소개합니다 l 차박용품 #18

차박 매트는 차박 캠핑과 차박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차박 용품입니다. 차박 매트는 평탄화 작업과 잠자리 확보를 위해 필요하니, 가능하면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차박 매트 종류는 발포매트, 에어매트, 자충매트 등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차박 매트 선정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몸에 맞는 매트를 사용해야 나중에 후회할 일이 없으니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헬로우 캠핑 차박 자충매트

차박 자충 매트 비교 - 5cm 와 8cm 중 어떤 매트가 더 편할까!? 비싸다고 좋은게 아니였습니다ㅠㅠ | 자동 충전 매트 | 에어 매트 | 차박 매트 추천

헬로우 캠핑 자충매트는 캠핑 시 자동으로 충전되는 자충매트로 푹신하고 편하긴 하지만 접는 게 익숙하지 않다는 평과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헬로우캠핑 감성 자충매트 1인용/2인용 차박 에어매트 캠핑매트 자동충전매트 : 헬로우캠핑

[헬로우캠핑] 헬로우캠핑은 당일발송&착한가격 화로대,테이블,매트,침낭,타프,루프박스,캠핑소품,사이드어닝

smartstore.naver.com

에어박스 에어매트

차박캠핑시 내집보다 편하게 잘 수 있게 해주는 에어매트(에어박스) / car camping / 캠핑장비 / キャンピング

에어박스 에어매트는 차량 사이즈에 맞게 제작해서 판매 중입니다.

에어박스 에어매트는 가격대가 20만 원 이상으로 비싼 가격이지만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다른 매트보다 만족감은 차원이 다르다고 합니다.

공기를 주입하는 주입구를 통해 간단하게 별도의 장치 없이도 내부 공기를 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강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좋은 평가가 있으니 차박에 관심이 많고 자금 여유가 되신다면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몰

에어박스 에어매트 공식몰

airboxmall.com

 

차박 발포매트 4종 비교

발포매트 4종 비교 - 백패킹 캠핑 경량화 아이템 / 롤매트는 부록 / 써머레스트 지라이트솔 / 니모 스위치백 / 제로그램 트레일버디 / 네이처하이크 14단 매트

차박, 캠핑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발포매트(써머레스트 지라이트솔, 스위치백, 트레일버디, NH14단)4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저렴하고 부담 없는 제품을 원하신다면 네이처하이크 NH14단 발포매트, 좀 작고 가벼운 제품을 원하신다면 제로그램의 트레일버디 발포매트, 오리지널 원조 제품을 원하신다면 써머레스트의 지라이트솔, 깔끔한 중간 가격대 제품을 원하신다면 니모 스위치백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박 평탄화

차박에서 평탄화는 필수입니다. 집에 있는 널찍한 방에 비해서 좁은 공간인 차에서 잠을 자려면 평평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를 고른 평지에 주차하고 뒷좌석 등받이를 접어 잠자리와 쉴 자리 확보를 해야 합니다.

평탄화 작업 시 뒷좌석과 트렁크 높낮이 차이를 조절 후 에어매트나 발포매트, 자충매트를 이용하면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과 냉기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니 당일치기 아니면, 차박 매트를 꼭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차박캠핑 | 바닥 평탄화 | 2015년부터의 차박캠핑 시행착오를 공유합니다 | 올란도 | 차박캠핑 시행착오 공유 | 차박여행 | 차박
레이를 세미 캠핑카로 간단하게 변신시키는 방법! 레이, 차박, 평탄화
SUV평탄화작업 3만원에 해결하는 방법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