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바이오 호재 목록
이종장기, 신약 개발, 폐기물 처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넨바이오는 미래 가치와 성장성이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폐기물 처리업
폐기물 처리업은 자연재해로 인한 폐기물 발생,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장점을 갖고 있는 환경사업으로 환경부의 페기물 해양 투기 금지 조치에 따라 매립을 통한 폐기물 처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20년 3분기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지지부진한 상황이지만, 경산 매립장 인수 후 시설 구축 완료 시점인 2022년부터 매출이 이루어진다면, 이후부터는 폐기물 처리업 사업 확대와 수익 증가로 흑자 전환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종장기
현재 우리나라에서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환자는 40,253명에 이르나 실제 이식 건수는 5,770건으로 대기자의 14.3%밖에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개발 성공시, 전세계적으로 만성적인 기증 장기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종장기 시장 활성화로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12월 14일 미국 이종이식 전문업체인 리비비코(Revivicor)에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형질전환 돼지의 식용 및 의료용 승인되었습니다. 국내외 이종이식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종피부
실제 피부를 대처할 수 있는 이종피부는 피부결손 환자에게 자가피부 이식을 수행할 때까지 화상 부위의 수분과 전해질 유출을 방지하고 2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바이오 드레싱입니다.
현재 한강성심병원 화상외과 허준 교수와 이종피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진행중으로 비임상 시험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종각막
Grand View Research가 2020년 5월에 발행한 각막 이식 시장 규모, 점유율, 동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의 각막이식 시장규모는 2027년까지 6억 4,141만 달러에 달하고 6.5%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각막은 혈관 분포가 낮아 이식 시 타 신체조직에 비해 면역거부 반응이 낮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각막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대상으로 이종각막 이식이 치료에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이종장기사업단
서울대 의대 바이오이종장기사업단은 2020년 7월31일 각막이종이식 임상 1·2a상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이후 12월 식약처 보완자료 제출 요구로 심사가 중단된 상황입니다.
제넨바이오
2020년 12월23일 삼성서울병원 정태영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종각막이식 비임상 시험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임상 진입을 위한 비임상시험을 준비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종장기사업단에서 서류 제출후 임상 승인이 이루어진다면, 이종장기 이식 연구 관련 데이터 수집, 만성장기 부족 문제 해결의 첫걸음으로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종췌도
2019년 기준 국내 당뇨병 환자수는 약 293만명으로 확인되며 매년 6.7%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형 당뇨환자는 인슐린 주사와 약제 및 식단조절 등을 통해 혈당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슐린 주사로 인한 저혈당증 위험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1형 당뇨환자 대상으로 이종췌도 이식이 가능성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 8월28일 가천대 길병원(생명융합연구원)과 이종췌도 이식 임상 계획(IND)을 신청 이후12월 식약처에서 GMP 시설 보완 및 보완자료 요구로 보완서류 제출 일정은 1월중에 제출 예정이었으나,
2021년 2월4일 보완자료 준비를 위한 추가적인 시험 데이터 확보 시간 문제로 이종췌도 이식 IND 보완서류제출을 연장하여 2월내로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안정성시험 및 면역억제 요법에 대한 데이터 확보 및 검토에 물리적시간이 소요되어 2021년 5월 4일애 보완서류 제출을 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1년 5월 4일 보완 서류 제출 이후 임상 승인이 이루어 진다면,
세계 최초 1형 당뇨 환자 완치를 위한 이종췌도 이식 임상 시험 돌입과 시험에 대한 결과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약 개발과 비임상 CRO
비임상 시험은 사람에게 수행하는 임상시험 실시 전에 동물을 사용하여 안전성과 부작용을 예측하기 위해 수행되는 시험입니다.
2017년 기준 바이오 의약품 시장이 2706억 달러에서 연평균 8.6%로 성장하여 2023년 4420억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생명공학 기술발전, 첨생법 시행으로 현재 시장은 백신과 재생의학 분야에 높은 성장 잠재력과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의약품 시장과 신약 연구 개발비가 늘어나면서 전세계적으로 신약개발업체들은 수익 개선, 비용 절감, 신속 제품화 등을 위해 비임상 CRO기관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면역억제제 GX-P1
제넨바이오는 이종장기 이식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한 면역억제제 개발을 위해 제넥신으로부터 2가지 융합단백질 기반 면역억제제 GX-P1과 BSF-110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GX-P1은 건선, 류터티즘 관절염, 염증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및 장기이식 관련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공시, 장기이식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면역억제제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시장 규모는 2018년 5조4000억원에서 2026년 약 7조원 규모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코로나 백신 GX-19 비임상 CRO
제넨바이오는 산·학·연 컨소시엄 (국제 백신 연구소, 제넥신, 제넨바이오, 바이넥스, 카이스트 포스텍 등)에서 DNA 백신 GX-19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DNA백신 비임상 (영장류)시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코로나 변종 출연으로 2차, 3차 펜데믹 상황을 고려한 GX-19와 GX-19N을 동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시, 비임상 CRO 사업으로 수익 실현과 영장류 시험 기술력 입증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호재는 악재가 될 수도 있다.
본 게시물은 기사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넨바이오는 현재 수익성 개선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비임상 CRO사업과 폐기물 사업장 확장,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투자를 늘리고 있는 시점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도 있지만, 단기적으로 보게 된다면, 예상했던 호재들이 악재로 변환되어 투자자들에게 손해를 볼 수도 있기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신산업 호재목록 (0) | 2021.01.17 |
---|---|
알체라 호재목록 (0) | 2021.01.14 |
박셀바이오 호재목록 (0) | 2021.01.04 |
이오플로우 호재목록 (0) | 2021.01.03 |
내집 마련: 아파트 구매시기 (2) | 2020.05.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