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알체라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1. 14.
반응형

 

알체라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 기술 지원알체라의 대주주 스노우, 영상인식 사업 기대감에 알체라 주가 신고가 갱신으로 가치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 AI 영상인식 기술 개발 전문 기업 알체라 비대면 시대 AI 기업 급 부상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2021년 기준.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반응형

     

    영상인식 인공지능 AI

     

    영상인식은 카메라로 촬영된 디지털 영상 또는 비디오에서 물체를 식별하고 그 특징을 감지하는 기술로 컴퓨터 비전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영상인식 AI 기술은 기술적인 한계로 적용되지 못했던 비통제 환경으로 시장이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현재 4차 산업시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활성화로 AI를 활용한 영상인식 기술은 미래 산업의 필수 자산으로 인식되어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일반기업들의 AI투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AI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추세입니다. IDC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인공지능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17.8% 성장하여 2023년 6천 4백억원 이상의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체라의 주요 파이프 라인은 3가지입니다.

    얼굴인식 AI분야 : 비접촉 생체인식 기술

    이상상황 감지 AI분야 : 사람이나 시설물 진단, 위험요소 감지 기술

    AI학습 데이터 제작 : 빅데이터 제작용 플랫폼/툴 개발 기술

     

     

    얼굴인식 AI분야

     

     

    비접촉으로 사람의 신체 정보(감정, 신원)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얼굴인식 AI 기술은 정확도와 안전성으로 활용 분야가 다양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체라의 얼굴인식 사업은 핀테크, 공공보안, 출입제어, 엔터테인먼트 총 4가지 사업으로 분류 됩니다.

     

    01

     

    핀테크(Fintech)는 모바일 뱅크, ATM, 상점, 편의점, 앱ID 체크인, 지하철 등에서 사용되며, 생체인증 시장을 목표로 2019년부터 얼굴인식 기반 결제 시스템을 신한카드를 통해 공급하기 시작하였으며, 스마트ATM사업 및 얼굴인증 모바일 뱅킹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공공보안(Public Security)은 출입국 시스템, 범죄자 신원 조회, 신분증 확인 등에 사용되며, 2019년부터 외교부 여권과 온라인 여권 시스템 사업, 인천공 출입국 관리소 얼굴인식 관련 사업을 진행중으로 출입 제어 장비를 개발하여 직접 판매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입제어(Access Control)는 빌팅, 사무실, 아파트, 공장 등에서 출입자를 확인하고 통제하는데 사용되며, 2020년부터 SaaS 모델 기반 얼굴인식 엔진을 출퇴근 관리를 위한 대형 건설사에 공급 시작 및 열 영상 기반 출입 통제 시장 선점을 위해 사업을 다변화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는 증강현실 AR카메라, 멀티미디어 컨텐츠 관리, 광고 등에 사용되며 2016년부터 SNOW를 통해 모바일용 엔터테인먼트 AR 사업 진행, 2018년 AR 키오스크 사업 진행, 2019년 얼굴인식 엔진을 활용한 방송 영상 컨텐츠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얼굴인식 기술은 언텍트 시대와 정보 획득의 용이성으로 공공, 결제, 금융, 의료, 출입 및 보완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서 성장 가속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9년 Kotra Report에 따르면 2016년 27억 달러에서 2025년 197억 달러 24.7%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알체라의 얼굴인식 기술로 글로벌 진출과 매출액 극대화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서 많은 기대가 됩니다.

     

    알체라는 자체 알고리즘으로 완성한 얼굴인식 기반 출입통제 시스템인 "알체라 ACS'를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수령한 구매주문서만 23억원 상당에 이르는 것으로. KC,CE인증 획득, 식약처 인증 진행후 글로벌 수출 확대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상황 감지 AI분야

     

     

    이상상황 감지 기술은 카메라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사람이나 시설물을 진단하고, 시설물 인근의 위험 요소를 감지하는 솔루션을 말합니다. 산불 화재 및 인명 사고를 방지하고자 AI로 위험 요소를 인식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이상 행동이나 상황을 식별할 수가 있습니다.

     

     

     

     

    화재와 침입을 감지할 수 있는 AI 기술은 대체 인력을 줄이고 안전사고를 예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서 최근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AI를 활용한 이상상황 감지 기술 시장의 전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알체라의 SW제품은 현재 한국전력공사의 사업부에 적용이 되고 있으며, 42000개의 송전탑 CCTV설치 계획에 연108억원 이상의 시장 규모 조성을 시작으로 국내 건축, 토목분야(건설현장 1030억원), 미국 에너지 제조산업(2025년 135.8조)까지 목표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I 학습 데이터 제작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 개발 기술은 딥러닝 학습을 위한 고품질 대용량 데이터를 수집, 데이터 편집과 교정 검수하여 제작하는 기술을 말하며, AI 학습 데이터 제작 사업은 딥러닝 학습 목적으로 고객사에게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학습 데이터 제작 사업은 Labeling 필요 데이터를 정제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DATA 가공, 동시에 다수의 프로젝트 접속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대기업의 AI기술 사업 증가로 개방적인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국내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AI를 연구하는 모든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체라는 현재 네이버, SK텔레콤, 삼성전자, LG유플러스에 학습용 데이터를 제작 및 납품하고 있으며, 2023년 DATA사업 매출액 24억원을 목표로 고객사 확보를 위해 정부지원 DATA사업에 참여해 나갈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선택은 본인 몫

     

     

    밝은 인공지능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 알체라는 글로벌 TOP수준의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과 국내 유일 인공지능 영상인식 토탈 솔루션 기술을 보유로 각 사업 분야별 국내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하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얼굴인식, 이상상황 감지 사업 적용 본격화에 따른 고속 성장이 예상되며, 2023년 매출액은 587억원, 영업이익은 173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코로나 시대 비대면, 비접촉 트렌드로 인해 시장 전망이 가속화 될 전망으로 2019년 Kotra Report에 따르면 얼굴인식 시장은 2016년 27억달러에서 2025년 200억 달러로 연평균 24.7%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Youtube 영상

     

    알체라는 인공지능 AI 기술을 이용한 영상 인식으로 삶의 편의성과 안전을 제공할 수 있어서 활용 분야가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안, 통신, 주거, 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영상인식 AI 기술로 사회의 성장을 돕는 꿈의 기업으로 도약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EO_인터뷰_알체라] AI로 여는 꿈의 시대를 만들겠습니다._[IRGO]

    알체라 IPO 기업설명회 유튜브 생중계_[IRGO]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파마 호재목록  (0) 2021.01.23
    명신산업 호재목록  (0) 2021.01.17
    박셀바이오 호재목록  (0) 2021.01.04
    이오플로우 호재목록  (0) 2021.01.03
    제넨바이오 호재 목록  (0) 2020.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