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한국파마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1. 23.
반응형

 

한국파마

 

 

흑자 재무구조, 코로나19 치료제 위탁 생산 소식으로 한국파마 주가 신고가 갱신, ETC사업부문 정신신경, 소화기, 순환기 등 특화 제품 중심 다품목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파마는 46년 전통의 ETC 전문 제약 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2021년 기준.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반응형

    신약개발 사업

     

    신약 개발, 의약품 사업은 IMS Health, 2019에 따르면 향후 5년간 세계 제약시장은 매년 4.5% 성장해 2023년에 이르러 1조 50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는 국민소득의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 확대 및 식생활 패턴의 변화 등에 따른 건강검진의 증가, 고령화, 암 발병률 증가 등에 기인하여 안정적인 수요기반을 확보 하고 있으며, 고령화에 따른 노인 진료비의 가파른 상승과 함께 만성질환 증가, 신종질환의 출현, 신규신약시장의 진입 등으로 한국파마의 의약품 수요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으로 보입니다.

     

     

    한국파마의 파이프라인은 총 3가지입니다.

    신약개발 사업 :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위수탁(CMO) 사업 : 국내외 제약사 약물 위탁 생산

    라이센싱 아웃 사업 : 국내외 기술이전 및 기술수출

     

     

    정신신경계 (38개 품목)

     

     

    한국파마의 주요 정신신경용제는 쿠에티 정(정신분열증, 양극성장애), 바스티아 정(알츠하이머형 치매), 리스돈 정(정신분열증), 클리타린 연질캡슐(노인성 우울증, 뇌기실성 정신질환), 파마 파록세틴 정(주요 우울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정신질환 치료제는 약물 치료와 함께 상담 치료을 병행하는 정신건강의학과의 특성에 기인하기 때문에 타 질환군(순환기계, 소화기계 등)의 시장에 비하여 규모가 작은 편이며, 진입장벽이 높아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IMS Health 2018, 중앙치매센터 자료에 따르면 2016년 4284억 원에서 2018년 4930억 원으로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치매 유병률 및 환자 수는 2018년 75만 명에서 2035년 173만 명으로 52.8%의 증가하여 치매를 비롯한 정신질환 치료제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소화기계 (32개 품목)

     

     

    한국파마의 주요 소화기용제는 플렌뷰산(대장검사 장세척), 크리쿨산(대장검사 장세척), 알지겐 액(위궤양, 역도성식도염), 크리콜론 정(대장검사 결장 세척), 리브롤연질 캡슐(간장질환용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화기계는 상부위장관, 하부위장관, 간/췌/담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한국파마는 하부위장관 제품(대장내시경 시 복용하는 장세정제)과 바이러스성 간염 시장을 겨냥한 간질환 보조 치료제 제품 판매를 하고 있으며, 파라멜액/산, 리브롤연질캡슐 등의 매출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환기계 (15개 품목)

     

     

    한국파마의 주요 순환기용제는 리도스 캡슐(고지혈증), 프레토 정(허혈뇌졸중, 심근경색), 진맥톤 정(혈액순환제), 아모딘 정(혈액순환제), 리반틴 정(혈액순환제)으로 구성되며 오리지널 제약사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큰 매출은 어려우나, 안정적인 수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항생항균제 (12개 품목)

     

     

    한국파마의 주요 항생항균제는 로푸신주(항생주사제), 레브록신주(항생주사제), 파마아목시실린 캡슐(경구용 항생제)로 구성되며 50~100여개의 회사에서 동일성분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품군으로 큰 매출은 어려우나, 안정적인 수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타 처방의약품 (60개 품목)

     

     

    한국파마의 주요 기타처방의약품으로는 해열진통소염제, 당뇨병용제, 비타민제제, 호흡기계 치료제, 비뇨기과용제 등 으로 구성되며 여러 회사에서 동시 판매하는 제품으로 해당되어 큰 매출은 어려우나, 안정적인 수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CMO 사업

     

     

    한국파마는 내용고형제(정제 및 캡슐제, 산제), 내용액제, 외용액제, 연고제의 GMP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완제의약품 제조회사입니다.

     

     

    외용액제·로션제에 대한 유럽연합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EU GMP) 인증은 로션제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CMO 사업 방면으로도 희소성 가치가 있습니다. 한국파마의 설비시설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제품들은 안전성 입증으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는 생산설비 증설 및 제형 변경을 통한 안정성 있는 제품 라인업 강화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수탁생산 계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장 성장성이 유망한 개량 신약들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CMO 가능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MO-코로나19 치료제 생산

     

     

    한국파마는 제넨셀과 담팔수 원료를 활용한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및 생산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으며, 최종단계인 임상약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탁생산한 코로나 19치료제가 인도에서 진행한 임상 2상 결과 긍정적인 효과를 내어 한국파마 주가는 급등하였으며, 임상 2상에 사용한 의약품을 임상 3상에 그대로 사용할 예정으로 해당 의약품이 본격 시판될 경우 13억명이 넘는 인구를 가진 인도 코로나 환자 치료에 완제의약품 공급업체로 한국파마의 상당부분을 기여할 것으로 CMO사업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치료제는 인도 현지에서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 등 본 계약이 체결되면 향후 공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이센싱 아웃 사업

     

     

     

    한국파마는 R&D 제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콜린알포세레이트를 함유하는 경구용 약학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2017년 대웅바이오㈜에 양도했던 바 있으며 향후 R&D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대형제약회사에 기술 이전 및 해외 주요 기업에 기술 수출을 진행을 확대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판단은 본인 몫

     

     

    한국파마는 2017년 9.8억 원에서 2019년 33.2억 원, 19년 총매출의 10%로 신제품 발매에 따라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파마파록세틴CR정(우울증) 및 KP182(우울증), KP201(위궤양), KP091(항생제) 등 개량신약 발매를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파마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기존 파이프라인을 확대 및 강화시킬 수 있는 신제품 출시를 통한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 됩니다.

     

     

     

     

    한국파마 Youtube영상

     

    한국파마치매치료제 등의 정신신경계 제품, 염증성질환치료제(IBD), 소화기계 등의 혁신적인 신약개발사업과 EU GMP인증 생산시설을 통한 위수탁 CMO 사업으로 지속적인 매출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 제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의약품을 개발 할 수 있는 전문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문의약품 대표 제약사 한국파마 IPO 기업설명회_서울IRTV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루엠 호재목록  (0) 2021.02.01
    현대비앤지스틸 호재목록  (0) 2021.01.30
    명신산업 호재목록  (0) 2021.01.17
    알체라 호재목록  (0) 2021.01.14
    박셀바이오 호재목록  (0) 2021.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