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자동차 소재‧산업용 필름 사업부 인수 소식에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신고가 갱신, 현대 자동차 그룹 계열사에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제품 및 자동차 부품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비앤지스틸은 냉간 압연및 압출 제품 제조 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2021년 기준.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사업은 현대비앤지스틸의 매출액 93%로 주력사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기계장비, 운수장비, 석유화학설비, 발전설비, 산업용공구 등 중화학공업의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스테인리스의 주요 원재료는 니켈로, 현대비앤지스틸의 경우 포스코(POSCO), 현대 머티리얼(Hyundai Materials)을 포함한 중국, 대만 등으로부터 조달하고 있는데, 매출 원가가 매출액의 90%를 차지하는 사업인 만큼 원재료인 니켈 가격의 변동에 실적이 크게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니켈가격이 상승하면 스테인리스 냉연의 판가 상승으로 이어져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편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국내 판매량을 기준으로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내수시장의 점유율은 2019년말 기준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산업의 성장성
3분기(20.07.01~20.09.30)국내 스테인리스 시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냉연 판매량은 28만톤으로 전년동기 13%감소하였으며 시장상황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시장 내 공급 과잉 상태가 지속되고 있지만, 부진한 시장 상황속에서도 주요 수요산업의 고도화에 발맞추어 스테인리스 수요 또한 다양한 강종, 고급 표면, 친환경 소재 등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관련 부분에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부품 사업
자동차부품 산업은 자동차의 근간이 되는 사업으로 자동차 제조시 수요되는 수만여 개의 부품을 제조/생산하는 산업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완성차 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엔진 관련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산업의 성장성
자동차 부품산업은 자동차 산업과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습니다. 3분기 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글로벌 수요의 점진적 회복세와 신차 지속 출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증가한 921,558대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종식에 따른 수요회복 시점이 불확실하지만,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수소전기차,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친환경 자동차 부품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무정보
2020년 3분기(1월~9월)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여파로 스테인리스 사업에서 냉연 판매량이 28만 톤 13%가 감소한 것으로 보았을 때 전년도(2018년과 2019년)에 비해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LG하우시스 車소재·산업용필름 인수
2021년 1월 26일 현대비앤지스틸에서 LG하우시스 자동차소재 및 산업용필름 사업부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자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우 주가 급등세, 신고가 갱신으로 이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