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솔루엠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2. 1.
반응형

솔루엠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기업, ESL 사업부문 세계 시장 점유율 3위 기록, 2017년부터 연평균 30% 폭발적인 성장률 기록과 파워모듈, 통신 모듈, ESL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솔루엠은 전자제품용 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반응형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2021년 기준.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전자부품사업

    솔루엠의 주요 전자부품사업은 TV·휴대폰용 파워모듈과 3IN1보드로 구성되어 잇습니다.

     

     

    솔루엠의 파워모듈은 삼성전기에서 40년이상 축척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용 15w 충전기부터, 서버용 파워, 3000w 등을 포함한 제품입니다.

     

     

    3IN1은 TV안에 들어가는 3개의 보드를 하나로 줄여서 생산성, 품질을 대폭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3년 이내 75%까지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있는 사업입니다.

     

    솔루엠은 삼성전자에 자체 개발한 3IN1보드의 채택을 제안하였고, 삼성전자는 2017년 보급형 TV에서부터 솔루엠 기업의 제품을 채택하여 현재는 중/고가형 대형 TV까지 3IN1보드의 채택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V용 전자부품산업의 시장 전망

    TV 산업의 경우 보급률이 90%에 달하는 등 신규 수요의 급격한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글로벌 경기침체 및 LED Display 이후 시장을 견인할 획기적 기술발전 제품의 부재로 성장률이 정체되고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TV(고화질, QLED/OLED) 및 스마트 TV의 수요 증가와 TV 사이즈의 대형화 수요에 기인하여 지속적인 교체 수요를 발생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향후 스마트 홈, IoT 시대 허브 기기로서의 역할, 고화질 콘텐츠 수요 증가 추세를 감안하면 TV 시장의 잠재력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ICT사업

    솔루엠의 주요 ICT사업은 ESL과 Io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SL

     

    솔루엠의 ESL은 마트에서 물건의 가격을 표시하는 전자가격표시기를 의미합니다. 솔루엠은 대형 유통 체인점인 Tesco와 공동 개발을 통해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ESL 제품을 유럽 시장에 공급 및 확대로 글로벌 3위의 시장 지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솔루엠은 자라(ZARA), H&M 등 다수의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형) 업체와 도입 계약 마무리 협상 단계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계약 최종 성사 시, ESL사업의 영역이 대폭 확대되면서 향후 실적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어 기대가 됩니다.

     

     

    전자가격표시기 ESL은 전세계적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 고령화 및 제품 가격 하락으로 효율적인 인력활용을 위한 유통업체의 ESL 도입이 증가하였으며, 기술 인프라의 발달로 기존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위주의 활용에서 무인 점포, Smart Factory, Smart Office 등으로 신규 application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자가격표시기 ESL 시장 전망

    세계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장 규모는 2018년 5,682억 원에서 연평균 25.1%성장하여 2025년27,188억 원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ESL 시장은 효율적인 인력 활용을 위한 유통업체의 ESL 도입 증가, IT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출현, 제조 및 의료 분야로의 응용 분야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장 규모는 2018년 173억 원에서 연평균 31.6% 성장하여 2025년 1,183억 원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IoT

     

    IoT는 다양한 사물인터넷 제품의 인터넷 연결을 위한 BLE, Wi-Fi, ZigBee 등의 WPAN 및 LoRa 등의 LPWA 무선 모듈 부품입니다.

     

     

    솔루엠은 RF HW 및 통신 Protocol Stack SW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Wireless RF 및 Microcontroller 칩셋을 집적화하여 성능 및 크기,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무선 통신 모듈을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무정보

    3개년 매출액 비중

     

     

    솔루엠의 2020년 3분기 매출은 파워모듈에서 39%, 3IN1보드에서 45.9%, ESL에서 10.1%, 튜너/IoT에서 3.4%, 원자재에서 1.6%로 2017년도부터 매출 금액이 점차 긍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3개년 주요 매출처별 매출액 및 비중

     

    솔루엠 기업의 제품군 중 ESL 제품은 국내외 대형마트 및 유통업체(홈플러스, 롯데마트, REWE,, METRO, Carrefour 등)로 구성되어 있어 다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TV용 SMPS/3in1보드 및 휴대폰용 아답터의 경우 주요 매출처가 삼성전자로 2019년 연결기준 삼성전자에 대한 매출 비중은 81.3%로 특정 매출처에 편중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솔루엠 Youtube 영상

     

    솔루엠은 삼성 전기에서 분사하여 전자부품사업(파워모듈, 3IN1), ICT사업(ESL, IoT)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자가격표시기 ESL제품의 성공과 함께 혁신적인 전자부품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oluM Trailer

     

    [CEO 인터뷰] 솔루엠 전성호 대표이사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인보우로보틱스 호재목록  (0) 2021.02.06
    제넨바이오 현재상황  (0) 2021.02.04
    현대비앤지스틸 호재목록  (0) 2021.01.30
    한국파마 호재목록  (0) 2021.01.23
    명신산업 호재목록  (0) 2021.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