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레인보우로보틱스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2. 6.
반응형

레인보우로보틱스

국내 최초 유일의 혁신제품 다수 개발및 공급으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신고가 갱신, 로봇정밀지향마운트시스템. 협동로봇, 2족/4족로봇, 자율이동로봇 등 혁신적인 포트폴리우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해당기업의 관련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로봇사업

    레인보우로보틱스주요 로봇사업은 협동로봇, 천문마운트, 이족보행로봇, 기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협동로봇

    Rainbow Robotics _ Introduce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력 제품인 협동로봇은 6축 이상의 관절로 구성된 로봇팔로써 3차원 공간상에서 사용자가 요청하는 위치 및 방향각을 가지도록 움직이는 기계장치로 사람의 손을 대신하여 작업을 수행할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01
    협동로봇 시장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협동로봇의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투자로 제조 및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루어 나갈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정밀 지향 마운트(천문마운트)

    초정밀 지향 마운트는 항성, 행성, 성운 등의 천체를 관측하기 위한 기계 장치로 연구,교육,전문가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천문마운트를 양산하는 업체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유일하며, RST-135, RST-400 등의 제품은 이미 개인과 기관으로부터 기존 외국산 제품과 비교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개인 고객의 꾸준한 수요가 예상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족보행로봇

    Rainbow Robotics _ Introduce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은 로봇 공학에서 다루는 거의 모든 기술이 집약되어 있으며 이러한 기술은 크게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는 인식기술, 이동을 위한 보행기술,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작업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은 향후 10년동안 장기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해나갈 예정이며, 현재 연구용 및 전시용 플랫폼 시장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규사업

    레인보우로보틱스신규 사업은 자율이동로봇, 의료용 로봇, 인간형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율이동로봇

     

    자율이동로봇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모바일 로봇과 협동로봇이 결합된 로봇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018년부터 총 예산 약 800억 규모의 정부지원 국책과제를 수행하면서 모바일 로봇의 운동 성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0년 개발을 마무리하고 2021년부터 운영체계 시스템과 통합하여 실증 단계를 수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료용 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의료용 로봇은 비수술적 로봇인 이중 로봇 레이저 토닝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레이저 토닝 시스템은 신기술로 원천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2018년 말부터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및 국내에 특허 등록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미백(Toning)뿐만 아니라 제모, 황반, 백반, 문신, 흉터 등의 제거 시스템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속해서 특허를 출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형 로봇

     

    인간형 로봇은 로봇 공학 기술의 최고점에 있는 로봇 플랫폼으로 다양한 최고 수준의 로봇 부품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종합플랫폼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정부지원 연구개발 사업인 고속/고출력 로봇 플랫폼 기반 보행/조작 성능 고도화를 위한 핵심 부품 및 로봇 지능 원천기술 개발사업(133.6억원)과 감시/정찰/수색 임무용 사족보행 로봇시스템 기술 개발 사업(75억원)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무정보

    3개년 매출액 비중

    레인보우로보틱스의 2020년 3분기 매출은 협동로봇 51.89%, 천문마운트시스템 20.75%, 이족보행로봇8.37%, 기타 5.02%/13.97%로 매출이 급격하게 감소했던 2018년도부터 매출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개년 연결요약손익계산서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향후 매출추정 핵심제품인 협동로봇의 경우, 2019년도 처음 매출이 발생하였으며, 매출 발생시점이 불과 1년전으로 오래 경과되지 않았으며, 감속기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매출 성장에 따라 손실의 감소 및 이익 시현을 기대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므로 투자자께서는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영상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사업(협동로봇, 천문마운트, 이족보행로봇)의 무한한 미래 가능성과 함께 신기술 연구개발 및 시제품 출시로 로봇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로봇개발과 확장을 통해 삶의 질과 편의를 개선할 수 있는 로봇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Live IPO] 레인보우로보틱스 IPO 기업설명회
    [CEO_인터뷰_레인보우로보틱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방 기업분석  (0) 2021.02.10
    피비파마 호재목록  (0) 2021.02.09
    제넨바이오 현재상황  (0) 2021.02.04
    솔루엠 호재목록  (0) 2021.02.01
    현대비앤지스틸 호재목록  (0) 2021.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