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피비파마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2. 9.
반응형

피비파마(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 글로벌 임상시험 성공 및 중동·북아프리카 시장 라이선스 계약 체결, 췌장암신약 PBP1510 개발 및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 오버행 이슈 해소로 피비파마 주가 신고가 갱신, 항체의약품 사업 포트폴리우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피비파마(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 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해당기업의 관련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바이오시밀러(복제약)

    피비파마의 주요 바이오시밀러(복제약) 사업은 총 8종으로 (허셉틴, 아비스틴, 휴미라)바이오 시밀러 외 5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피비파마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는 대표적인 암 표적치료제로 전이성 유방암뿐만 아니라 초기 위방암 및 전이성 위암 치료에도 사용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입니다.

     

    피비파마는 2021년 US FDA, 캐나다 HC및 한국식약처 품목허가 신청예정 및 2021년 글로벌 유통망 구축을 위한 글로벌 제약사25개사와 판권계약 협상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비스틴 바이오시밀러

     

    피비파마의 아비스틴 바이오시밀러(HD204)는 전이성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등의 적용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입니다.

     

    비파마는 2019년 2분기 글로벌 임상 3상 개시 후 2022년 유럽 시장 선점을 위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피비파마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PBP1502)는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 궤양성 대장염 등에 적용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입니다.

     

    피비파마는 2021년 유럽 임상 1상 IND 신청 및 글로벌 임상 3상 개시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종 바이오시밀러

    피비파마의 5종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은 (프롤리아, 아일리아, 솔리리스, 여보이, 퍼제타) 바이오시밀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비파마는 5종의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개발을 위한 현재 전임상준비 및 연구, 분석시험 단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체신약

    피비파마의 주요 항체신약 사업은 고형암 항체신약과 췌장암 항체신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체신약 파이프라인은 피비파마의 핵심과제로, 동아대학교와의 산업혁력을 통하여 혁신신약(first-in case)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형암 항체신약

     

    비파마의 고형암 항체신약(PBP1710)은 췌장암, 난소암, 유방암, 흑색종 등의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에서 과발현되는 CTHRC1(Collagen triple helix repeat containing-1)을 표적으로 하고 있는 고형암 치료 항체신약입니다.

     

    고형암 항체신약(PBP1710)은 현재 연구용세포은행(RCB) 개발 및 전임상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췌장암 항체신약

     

    피비파마의 췌장암항체신약(PBP1510)은 췌장암세포에서 발견된 PAUF(Pancreatic Adenocarcinoma Up-Regulated Factor, 췌장 선암종 과발현 인자)라는 신규 유전자를 이용하여 개발된 췌장암 치료 항체신약입니다.

     

    췌장암 항체신약(PBP1510)은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아, 미국FDA와 한국 MFDS, 유럽 EM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승인 받았으며, 현재 유럽 및 국내에서 임상1/2a상을 신청 및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무정보

    3개년 매출비중

     

    피비파마의 매출은 2019년도 라이선스아웃 기술료(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54.35%)+기타(45.65%))가 100%로 비중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피비파마는 21년 2월 기준으로 시판이 진행중인 제품이 없는 상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개년 손익현황

     

    피비파마는 최근 사업연도말(2020년 6월말)까지 지속적인 영업손실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임상관련 비용을 포함한 연구개발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재무안정성은 취약한 상태입니다. 지속적인 영업손실에도 불구하고 제4기(2019년 6월말)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양의 현금흐름을 보인 이유는 미지급금의 증가, 선수수익의 증가 등이 원인입니다.

     

    파이프라인

     

    피비파마에서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이 판매 허가 승인 및 상용화될 경우, 마일스톤 및 로열티 수익을 시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파이프라인인 HD201(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2021년부터 유럽지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수익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 Youtube 영상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피비파마는 바이오의약품 개발전문 제약회사로 바이오 시장 진출을 위한 바이오시밀러와 새로운 항체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있습니다.

     

     

    췌장암, 난소암 등 난치성암에 대한 항체치료제로 인류건강증진과 항체의약품분야 글로벌 TOP10 기업으로 도약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IPO기업설명회
    Prestige BioPharma and Prestige Biologics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넥스 호재목록  (0) 2021.02.11
    동방 기업분석  (0) 2021.02.10
    레인보우로보틱스 호재목록  (0) 2021.02.06
    제넨바이오 현재상황  (0) 2021.02.04
    솔루엠 호재목록  (0) 2021.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