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바이넥스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2. 11.
반응형

바이넥스

 

바이넥스 호재목록

 

산학연 컨소시엄 참여 및 제넥신 백신 위탁생산 기대, CDMO사업 급부상,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수탁생산 소식으로 바이넥스 주가 급등, CDMO 사업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넥스는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해당기업의 관련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바이넥스 사업의구성

 

바이넥스

 

바이넥스의 주요 사업은 합성의약품으로 구성케미컬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CDMO)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넥스의 합성의약품사업은 부산공장에 선진 GMP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케미컬의약품 생산시설을 보유하고있으며, 최신 생산설비 및 자동화 물류 창고, 기타 효율성 있는 우수한 제조 시스템, 엄격한 품질 보증 시스템으로 글로벌제약사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해외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의 바이오의약품사업은 송도공장 및 오송공장에 선진 GMP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있으며, 고객사 제품의 위탁생산을 개시하여 바이오의약품의(전)임상시료및 상업용 생산서비스 뿐 아니라, 광범위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세포주개발, 공정개발,분석법개발을 통하여 초기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상업화 생산까지가능한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CMO 사업전망

 

바이넥스의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위탁생산) 산업은 기술집약도가 높은 고부가 가치 산업, 정부규제산업, 경기 변동에 비탄력적, 최종 구매자의 선택이 허용되지 않는 시장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제약사들의 위탁생산 증가와 블록버스터 의약품의 특허만료에 따른 바이오시밀러 시장 성장으로 향후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입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생산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2021년 2월10일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가 러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1억5000만 도즈 위탁생산(CMO)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CMO를 맡게 된다면 이를 기반으로 노하우와 긍정적인 실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CDMO를 수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기대됩니다.

 

GC녹십자 CMO사업 협력

 

GC녹십자 CMO사업 협력 MOU체결

 

2021년 1월 8일 바이넥스는 GC녹십자와 충북 청주시 오창공장에서 바이넥스와 위탁생산(CMO)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업무협약(MOU)을 통해 '생산 기지 적기 확보'라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난관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발 빠른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수 있으며, 결과적으로인프라 보완 및 CMO 사업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의약품 제조시설 증설투자

 

부산시-(주)바이넥스 투자양해각서

 

2020년 12월28일 ㈜바이넥스(BINEX)는 부산시와 ‘의약품 제조시설 증설투자’ 양해각서(MOU)를 비대면으로 체결했습니다.

신규 의약품 제조시설은 내년 1월 착공해 2022년 2월 준공할 계획이며, 부산공장 증설투자가 완료되면 ㈜바이넥스 생산능력은 기존 시설대비 약 250%와 보관·출하능력은 약 300%로 증가해 생산 포화문제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공급기반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기에 매출 상승이 기대됩니다.

 

산학연 컨소시움

 

제넥신 GX-19 DNA 백신

 

2020년 3월 15일 산.학.연 컨소시엄은 (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 제넨바이오, KAIST, POSTECH) GX-19개발에 착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넥스는 DNA 백신, 항체, 이중표적항체, 융합단백질 등 다양한 바이오의약품을 GMP 생산시설을 통해 GX-19 DNA백신 임상시험에 차질이 없도록 시료 생산을 책임질 계획이며, 최종적으로 국내 코로나19 백신 CMO 사업에 대한 실적상승이 예상되어 기대됩니다.

 

바이넥스 재무정보

매출비중

 

바이넥스 매출비중

 

바이넥스는 전체 매출에서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이 35.3%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치료제, 백신, 전문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의 수요가 늘어남에따라 수익도 증가할것으로 보여서 기대됩니다. 

 

3개년 손익현황

 

바이넥스 3개년 손익현황

 

바이넥스는 2017년부터 CDMO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꾸준히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매출액을 증가시키며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바이오CMO 시장규모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제약기업들이 CMO 또는 CDMO와  중장기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급망을 확보해나갈것으로 전망되기에 바이넥스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투자 선택은 본인 몫

 

GMP 생산시설

 

바이넥스는 국제기준인 cGMP 및 EU-GMP에 부합되는 총 3개의 시설(송도,오송,부산_공장)을 보유하며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VISION

 

국내외 업체들의 신약 발주 수요에 맞춰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개발 할 수 있는 글로벌 CDMO기업으로 도약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구바이오제약 무상증자 일정 정리  (0) 2021.02.15
이수앱지스 호재목록  (0) 2021.02.12
동방 기업분석  (0) 2021.02.10
피비파마 호재목록  (0) 2021.02.09
레인보우로보틱스 호재목록  (0) 2021.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