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이수앱지스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2. 12.
반응형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표적항암제 ISU104(ErbB3)의 기술 수출 기대와 ISU305 기술 수출계약, CDMO 분야 사업 확장, 러시아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소식으로 이수앱지스 주가 급등 및 상한가 달성, 신약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 포트폴리우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수앱지스는 희귀질환 치료제 전문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해당기업의 관련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이수앱지스 사업의 구성

    이수앱지스 파이프라인

    이수앱지스 주요 사업은 유전자재조합 기술에 기반한 희귀의약품 바이오제약 사업입니다.

     

    희귀의약품 시장 보고서 2020

    이수앱지스가 주력하고 있는 희귀의약품 시장은 EvaluatePharma Orphan Drug Report 2020에 따르면, 2018년 1190억 달러에서 2024년 2170억 달러로 82%를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종양학 의약품 사업

    이수앱지스 종양학(Oncology) 의약품 사업구성

    이수앱지스의 종양학(Oncology)의약품 사업은 ISU104, ISU105(Anti-CD47 Antibody), Anti-ErB3 CAR-NK, Anti-GITR Antibody, Interferon-B(Pro-cytokin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수앱지스에서 진척을 보이고 있는 종양학 의약품 사업은 ISU104입니다.

     

    난치성 항암 치료제 ISU104


    ISU104는 완전 인간 항체로 난치암(두경부암, 유방암, 대장암) 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ErbB3 표적치료제로 임상 1·2a상을 진행 중이며,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 및 북미 바이오 제약사와 기술 수출관련 활발히 논의중인 것으로알려져 있습니다.

    희귀/만성질환 의약품 사업

    이수앱지스 희귀/만성질환의약품( RARE/CHRONIC DISE ASES) 의약품 구성

    이수앱지스의 희귀/만성질환 의약품(RARE/CHRONIC DISE ASES)사업은 ISU304(Factor IX), ISU305(Anti-C5 Antibody), Anti-TargetA Antibod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수앱지스에서 진척을 보이고 있는 희귀/만성질환 의약품은 ISU304와 ISU305입니다.

     

    ISU 304 Schedule

    ISU304는 변형된 재조합 9인자 단백질로 B형 혈우병 치료제로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을 지정받고 임상2b상에서 긍정적인결과 도출 후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임상 3상 진행을 준비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SU 305 Schedule

    ISU305는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 항체 치료제인 솔리리스의 바이오시밀러로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글로벌 임상 1상을 완료하고 러시아에 기술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추가지역 판권 기술이전 탐색 및 임상 3상을 준비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생산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2021년 2월10일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가 러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1억5000만 도즈 위탁생산(CMO)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CMO를 맡게 된다면 이를 기반으로 노하우와 긍정적인 실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CDMO를 수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기대됩니다.

     

    cGMP급 용인 공장

    GMP 생산시설

    2015년8월21일 이수앱지스는 국산 바이오 의약품 해외수출 증대를 위해 준비한 신공장에 대해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제조소 추가를 승인 받아 상용 생산이 가능해진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앱지스의 CDMO사업 분야 확장으로 실적상승과 글로벌 기업 도약에 필요한 인지도 개선이 가능해진다는 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어서 이수앱지스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됩니다.

     

    이수앱지스 재무정보

    매출비중

    이수앱지스 매출비중

    이수앱지스에서 개발중인 바이오의약품 중 상품화가 완료되어 국내 시장에서 경쟁체제에 있는 제품은 클로티냅, 애브서틴 및 파바갈 3종이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항체및 희귀질환 치료제

    이수앱지스의 클로티냅은 국내 유일한 Abciximab 성분으로 항혈전 항체치료제 시장을 10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브서틴은 고셔병의 효소치료제로써 동일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Genzyme기업의 세레자임이며, 다른 치료제는 2종이 있습니다. 파바갈은 파브리병의 효소치료제로써 동일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Genzyme기업의 파브라자임으로 다른 치료제는 1종이 있습니다.

     

    3개년 손익현황

    이수앱지스 3개년 손익현황

    이수앱지스는 신약 후보물질 임상이 진행되면서 연구개발비 및 투자로 인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마이너스로 적자지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는 CDMO사업 확장,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생산, 제약업체들과의 중장기 파트너쉽 형성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급망을 확보해나갈것으로 보여지기에 흑자전환을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투자 선택은 본인 몫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는 경기도 용인에 의약품제조시설(GMP)을 보유하고 있으며, 백신 CMO사업 매출 개선의 기대감, 바이오의약품사업의 긍정적인 임상 결과 도출과 라이선스 아웃 기술 수출로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_기업소개

    이수앱지수의 축척된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술로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더좋은 치료제를 제공할수있는 희귀질환치료제 전문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도약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정리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  (2) 2021.02.20
    동구바이오제약 무상증자 일정 정리  (0) 2021.02.15
    바이넥스 호재목록  (0) 2021.02.11
    동방 기업분석  (0) 2021.02.10
    피비파마 호재목록  (0) 2021.0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