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명신산업 호재목록

by Story28 2021. 1. 17.
반응형

 

명신산업

 

 

엠에스 오토텍의 자회사, 테슬라, 현대차, 기아차 부품 공급으로 명신산업 주가 신고가 갱신, 유망 있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체로 주목 받고 있는 명신산업자동차 차체 부품 전문화 기업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의 사업과 뉴스를 통해 추후 공개될 호재를 예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를 모르고 진입하여 투자 손실을 볼 수 있기에, 정보 수집은 필수입니다. 2021년 기준. 관련 기사와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공개될 호재 뉴스에 대해서 예상해보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기사 내용, IR자료를 참고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PC사용 중에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목차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목차에서 선택을 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스크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반응형

    전기차 시대, 차량 경량화

     

    그린 뉴딜 정책, 친환경차의 관심이 높아지자 전세계적으로 전기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Marketlines, CPCA, ACEA, Bloomberg 표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17년 3,164천대에서 2023년 13,931천대 28%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증대되면서 차량의 중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량의 증가로 연비 저하, 배기 가스가 증가 되고 있는데, 세계 각국에서 환경오염 예방 조치로 그린 뉴딜정책(배기 가스 및 연비 규제 강화)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뉴딜 정책의 규제로 자동차 제조사는 차량의 중량을 낮추는 것에 역점을 두고 친환경차 개발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의 주요 기술은 핫스탬핑 공법을 이용한 차량 경량화 부품 제작입니다.

     

     

    핫스탬핑 공법

     

     

    핫스탬핑 공정은 소재를 950도 이상 가열한 후, 금형에서 성형과 냉각을 동시에 병행하여 초경량, 초고강도의 부품을 제조하는 신기술입니다. 

     

    핫스탬핑 공법은 자동차 경량화 수요에 따라 부각되고 있는 경량화 공법중 양산화가 가장 용이합니다. 명신산업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여 완성차 업체들 사이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핫스탬핑 부품 수요의 증대 및 글로벌 고객사의 확대로 명신산업은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산업자료 표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기업 핫스탬핑 적용 현황에 2000년대초 10%이하의 적용률을 보이던 제품이 2015년 Volvo X C90 40%까지 안전성을 중시하는 유럽 완성차 업계 중심으로 적용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글로벌 전기차의 차량 경량화를 위한 핫스탬핑 부품이 계속 확대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은 2014년 현대, 기아차 핫스탬핑 부품 납품을 시작으로 2017년 글로벌 전기차 수주 및 초도 납품, 2019년 해외 전기차 모델 추가 수주, 중국 전기차 수주로 글로벌 신규 고객사 확보, 2016년~2019년 연평균 매출액 61%의 성장률, 2020년 상반기 228억원 6.4%의 영업이익을 남기며, 급격한 매출 성장과 수익 개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명신산업2018년 테슬라에 차체 부품 공급을 시작하면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공격적인 판매 확대에 발맞춰 미국에 제2거점 공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 전기차 업체인 BYD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선택은 본인 몫

     

     

    명신산업의 성장 전략으로는 글로벌 전기차 기업의 현 확보된 모델 외에 추가 모델 확보, 글로벌 거점 확대로 신규고객사 확보, 선도 기술 기반의 초격차 제품 개발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로벌 핫스탬핑 제품 시장의 규모는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2019년 15조원 규모에서 2027년 26조원까지 지속 성장이 예상되며 명신산업은 글로벌 완성차 생산기업의 기존 자동차 메이커에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전기차 메이커에 고객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신산업 Youtube영상

     

     

    명신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핫스탬핑 기술력 및 양산 노하우로 자동차 차체 핵심 부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세를 지속해서 친환경 시대에 준비된 자동차 차체 전문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명신산업(주) IPO 온라인 기업설명회

    테슬라 관련주 정리 및 간단차트분석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비앤지스틸 호재목록  (0) 2021.01.30
    한국파마 호재목록  (0) 2021.01.23
    알체라 호재목록  (0) 2021.01.14
    박셀바이오 호재목록  (0) 2021.01.04
    이오플로우 호재목록  (0) 2021.0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