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96년생, 만27살에 내집마련 후기

by Story28 2023. 12. 25.
반응형

2022년 11월 1억을 모은 후 내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까 하는 의미로 글을 썼는데, 1년이 지난 2023년 10월 만27살에 드디어 내 집을 마련하게 되었다!

3D 모델링으로 표현한 내집 (32평)
내집마련

부동산 투자 공부와 근로 소득을 통한 꾸준한 저축 덕분에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 것 같다.   

반응형

집을 사게 된 이유

좋은 사람을 만나서 연애도 하고 여행도 가면서 놀고 싶은 마음도 있긴 하지만, 막막한 미래에 대해 걱정이 많았고 집이 없어서 고생하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어렸을 때부터 봐왔기에 사회 초년생부터 6년간 악착같이 모은 종잣돈과 대출(특례 보금자리론)을 이용하여 집을 사게 되었다.

첫 적금과 6년간 모은 결과물!
월별 소비자 물가지수와 전세보증사고 금액추이

치솟는 물가와 인플레이션 상승에 방어도 되고 전세 사기 피해 방지와 이사 걱정이 없이 지낼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한결 차분해진 것 같다.

주담대 상환 (1회차)

갚아야 할 빛이 생겼지만,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연애

연애와 자존감의 상과관계

오랜 시간 동안 기반을 다지며 노력을 해왔다면, 이제는 여자친구를 사귀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활동해 볼 생각이다.

 

더욱더 안정된 삶을 이루기 위해 꾸준한 저축과 부동산 투자 공부

2023 한국 부자 보고서

2023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10억 이상의 자산을 가진 부자들이 현재 자산을 이루는 데 기여한 방법으로 사업 수익과 부동산 투자 수익이 부를 쌓는데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발표가 되었기에 이점을 참고하여 더욱 안정된 삶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할 예정이다.
 

나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수익 파이프 라인을 만들고 영어 회화 실력 늘리기

나의 가치를 올리자!

하고싶은 것은 많고 할수있는 것은 제한되었으니, 직장 생활의 수입만으로 안정된 생활을 지속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다. 부업도 꾸준히 해보고 나의 가치를 올려서 미래의 사업에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준비해야겠다. 

 

뭐든지 마음먹기 달렸다!

 
목표를 정한 만큼 꾸준히 활동한다면, 나에게도 원하는 삶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